FAQ
- 시험에 응시한 후, 개명신청을 했습니다. 개명된 이름으로 다시 성적표 발급이 가능한가요?
- 시험 응시 후, 개명신청을 하셨을 경우, 개명된 이름으로 성적표 재발급은 불가능합니다. 시험 응시전까지 HSK홈페이지 서식자료실에서 관련서류(BCT응시자정보수정신청서 와 첨부서류) 를 HSK한국사무국으로 메일(help@hsk.or.kr)발송 후, 개명에 따른 이름정정 절차를 마친 후 시험에 응시하셔야만 변경된 이름으로 성적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.
- 입시, 입사지원시 제출할 HSK성적표 원본이 여러 장 필요합니다. 원본 재발급이 안되면 어떻게 해야 하죠?
- HSK한국사무국에서는 성적확인증명서 발급이 가능합니다. '성적확인증명서'란 기관 및 기업체에 제출하실 수 있는 공적인 증명서입니다. (bct성적표 원본과 양식이 다름) 단, 한국에서 응시한 유효기간 2년 이내의 성적에 대한 성적확인증명서 발급만 가능합니다.
- 개인적으로 급한 사정이 있는데, 성적발표일 전에 성적을 미리 알아볼 수는 없나요?
- BCT 채점 및 성적발표는 HSK한국사무국이 아닌 중국 고시센터에서 처리되고 있기 때문에, 정해진 일자에 확인 가능합니다.
- 인터넷 접수시 이중결제가 된거 같은데 어떻게 해야하나요?
- 먼저 접수확인을 통해 접수가 이루어졌는지 확인하신 후 HSK한국사무국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.
- 인터넷접수시 반드시 사진파일이 있어야만 접수가 가능한가요?
- 네. 반드시 사진파일을 가지고 계셔야만 접수가 가능합니다. 사진파일은 반드시 정해진 사이즈(3*4cm 반명함판 크기 or 115*150pixel 로 스캔하신 jpg파일)만 사용하셔야 합니다. 접수시 사용하신 사진파일은 추후 증서발급시 사용되기 때문에 반명함판사진을 스캔하신 사진파일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. (디지털카메라로 찍은 셀카 또는 배경이 있는 사진에서 얼굴만 오려 낸 사진, 측면사진, 모자착용 사진은 사용 불가)
- 인터넷 접수시 사진이 올라가지 않는데, 어떻게 해야 하나요?
- 사진은 가로115*세로150 pixel로 50KB이상 500KB이하의 jpg 또는 jpeg파일만 사용가능합니다. 사이즈가 맞지 않거나, 용량이 너무 작거나, 클 경우 업로드가 되지 않습니다. 위의 사항을 다시 한 번 체크하시고, 문제가 계속해서 발생할 경우 HSK한국사무국으로 문의바랍니다.
- 인터넷 접수 후, 영수증이 필요합니다. 응시비 결제 영수증은 어떻게 출력 할 수 있나요?
- 1.토스페이먼츠 전자결제 시스템 창에서 결제시 기재하신 이메일 주소로 영수증은 발송되고 있습니다. 기재하셨던 이메일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. *실시간계좌이체의 경우, 결제시 요청하신 번호로 현금영수증이 자동 발급되며,국세청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. 2.결제시 이메일 주소를 기재하지 않으신 경우에는 토스페이먼츠 전자결제 창에서 거래내역 확인 후, 영수증 출력이 가능합니다. 거래내역 확인 및 영수증 출력 사이트 : https://consumer.tosspayments.com/payment-history/card
- 응시자 정보변경(이름/성별/영문이름)을 수정해야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?
- BCT시험관련 응시자 정보(주민등록번호 변경/한자이름변경/영문이름변경 등)를 수정하고자할 경우 - 제출서류 : 1. 「BCT응시자정보수정신청서」 (홈페이지-어학시험-고객센터-서식자료실에서 다운로드) 2. 변경항목별 첨부서류 (신청서에서 확인가능) - 신청방법 : ·응시자는 위에 기재된 제출서류 ①과 ②를 HSK한국사무국으로 메일(help@hsk.or.kr)로 발송 변경요청을 합니다. ·요청후, 3일 이내 홈페이지를 통해 해당 내용이 변경되었는지 응시자가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.주시기 바랍니다.
- 신용카드 결제시 할부(무이자할부)도 가능한가요?
- 네 가능합니다. 카드사마다 할부내용이 다르니 접수하실 때 확인하시고 결제하시면 됩니다.
- 인터넷접수시 결제방법으로 어떠한 방법이 있나요?
- 인터넷접수시 결제방법으로는 실시간계좌이체(공인인증서 필요),신용카드결제(응시자 본인 또는 보호자 카드사용 가능) 등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.